728x90
반응형
속초 바다가 한 눈에
우리동네 산책길
속초사잇길에서 맛집탐방 함께해요~ ;D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려 5분 정도만 걸으면 나오는 가장 가까운 속초바다는 속초해수욕장 입니다.
속초해수욕장에서 정면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롯데 리조트를 지나 대포항까지 속초바다를 한눈에 바라보며 걸어갈수 있는 데크가 잘 형성이 되어있고 왼쪽으로 걸어가면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가 있는 쪽으로 중간중간 공사중 이기도 하지만 산책하기 좋게 산책길이 잘 형성 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바다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설악대교 앞 까지 걸으며 맛집탐방도 해 볼께요~



속초해수욕장을 정면에서 바라보며 왼쪽으로 속초바다를 오른쪽에 두고 걷다보면 길게 뻗은 방파제길이 나옵니다.

아직은 보수공사중인 곳이 더러 있지만 산책하기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해변은 모래때문에 조금 걷기 힘들수도 있는데 이 방파제길은 바로 옆에서 파도소리를 들으며 편하게 평지를 걸을수 있는 매력이 있는것 같아요.

 


파도가 높은 날은 방파제에 거세게 부딛히는 파도소리 덕에 안 좋은 일 들이 속시원히 씻겨내려가는 듯 마음이 정화 되어 좋고 잔잔한 날은 잔잔한 데로 마음을 잔잔하게 쓰담쓰담 해 주니 속초바다는 여러모로 힐링의 장소 인듯 합니다.



걷다보면 오른쪽은 바다 왼쪽으로는 숙소및 카페 단층의 집들이 쭈~욱 늘어서 있습니다.

 

속초사잇길 맛집탐방 : 속초카페 아루나

 


하얀 외관과 통창~ 루프탑이 매력적으로 눈이 저절로 가는 아루나 라는 카페도 보입니다.
오션뷰로 알음알음 이미 유명한 카페인 듯 늘 손님들이 자주찾는 곳 인것 같아요~
아무래도 방파제가 가로막고 있어서 오션뷰는 루프탑이 좋겠죠~ 점점 날씨가 따뜻해 지고 있으니 산책길에 한번 방문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해안길 85
전화 : 0507-1419-8587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coffee_aruna


메뉴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 커피도 맛있고 간단히 디저트도 즐길수 있는것 같아요.

 

 


저녁 마감중인 사장님도 보이구요~ 카페 참 예뻐서 들어가고 싶은 충동이~ ^^ 언제 커피마시러 꼭 갈께용~


속초 바다의 냄새와 소리를 들으며 걷다보면 전망대도 잘 되어 있어 벤치에 앉아 좋아하는 노래 한곡 눈감고 들으면 찰랑찰랑 소리와 노래소리가 잘 어우러져 기분좋은 하루 만들기 성공적 입니다.
자주 듣는 노래는 ' 아이유의 아이와 나의바다' 인데요 음... 가사 속의 아이는 아마도 어린 아이유 인것 같아요.

.
.
.
어린 날 내 맘엔 영원히
가물지 않는 바다가 있었지
이제는 흔적만 남아 희미한 그곳엔
.
.
물결을 거슬러 나 돌아가
내 안의 바다가 태어난 곳으로
.
.
그럼에도 여전히 가끔은
삶에게 지는 날들도 있겠지
또다시 헤메일지라도 돌아오는 길을 알아

맨 마지막 가사 " 또 다시 헤메일 지라도 돌아오는 길을 알아 " 라는 가사가 자꾸 되돌아오는 속초 바다의 파도를 보며 듣고 있노라면 힘이 불끈~!!! ㅋㅋㅋ~ 힘내라고 얘기 해 주는것 같아 너무 좋아요~ ლ(╹◡╹ლ)


좋은 노래와 함께 걷다보면 작은 백사장이 보이는데 너무 작은 해변이라... 누가 올까 싶었지만 관광객 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해변 인것 같아요. 이름은 청호동에 있는 해변이라 청호해변이라 부르구요~ 귀여운 동네 해변이지만 그네도 있고 공중화장실도 있고 날씨 좋은 날엔 낚시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사람 많아 너무 북적이는 곳 보다도 이런 나만 알것 같은 작은 동네 해변 너무 마음에 듭니다.


알고 보니 이곳은 속초사잇길 제4길로 아바이마을길에 속하는 곳 이였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 갯배선착장(신포마을) - 신포마을 해변 - 설악대교 - 아트플랫폼 갯배 - 유정충 선장 동상 - 청호해변 - 청호초등학교 옆 벽화마을 골목 - 옛 청호시장)

 

제주에 가면 올래길이 있듯이
속초에는 '사잇길' 이라고 해서 속초 문화를 알아가며 산책하기에 걷기에 좋은 10개의 코스가 있더라구요. 
사잇길은 두 개 이상의 관계를 뜻하는 '사이'란 의미를, 길을 통해 사회문화적으로 더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길이라고 합니다. 산과 바다, 바다와 호수, 원주민과 실향민등 '사이'의 의미를 담아 만들어둔 10개의 코스를 걸으며 속초사잇길 패스포트에 완주도장 30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어 속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4223 2층)에 방문하면 완보 증서와 메달도 수령 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바이 마을길이라 곳곳에 피난올때 들고왔을 법 한 보자기가방이 곳곳에 놓여 있습니다.

아바이는 북한 사투리로 아버지를 부르는 언어로,

아바이 마을은 1.4후퇴 당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게 되자, 휴전선에서 가까운 바닷가 허허벌판에 집을 짓고 살기 시작 했다 합니다. 마냥 아름답기만 한 곳은 아니였어요.

 

이렇게 속초의 문화도 알아가며 속초사잇길 걸어보는 것도 속초 여행시 뜻깊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속초사잇길 맛집탐방 : 승진호 홍게무한리필

 

원주민과 실향민의 사이를 잇는 속초사잇길 제4코스 아바이마을길 중간 쯤인 아트플랫폼 갯배 앞에는

승진호 홍게 무한리필집이 있는데 배 이름인 승진호에서 매일 직접 잡아오는 홍게를 무한리필로 판매 한다고 합니다.

   

 

 

 

홍게 살 수율도 좋아 달큰한 홍게찜 맘껏 먹고 싶을때 방문하면 좋을듯 합니다.

가끔 날씨가 많이 좋지 않아 출항하지 못 할때는 영업을 안 할 때도 있는 듯 하니 확인해 보고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1-10 승진호 홍게 무한리필

전화번호 : 0507-1352-2226

 

 

 

속초해수욕장에서 시작해서 설악대교 앞까지 왕복으로 가볍게 산책하기 딱 좋았지만

다음번엔 설악대교를 넘어 신포마을 갯배선착장까지 걸어 가 봐야 겠어요~

그리고 다음번엔 속초사잇길 제4코스의 마지막인 속초중앙시장까지 걸어서 ( ㅋ~ 돌아올때는 버스를 타고 돌아오는게 좋겠죠~ ^^! ) 속초를 천천히 알아가 볼 예정입니다.

저와 함께 속초 여행 쭈~ 욱 함께 하실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