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인플루언서 성장 일기
5-day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3기
하우 그로우 (HOWGROW)
바이럴이 되는 콘텐츠 만들기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6일 차 바이럴이 되는 콘텐츠란?

 

티페어링- 봄꿀 과 치즈를 올려 먹는 바게트로 Sea Breeze Tea 와 잘 어울리는 메뉴를 만들어 봤다.

 

 

인스타 감성을 자극하는 바이럴이 되는 콘텐츠 만드는 것에 대해 공부를 해 봤는데요.

 

인스타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한다고 한다면

내 계정을 보면서 어떤 피드를 올렸을 때 반응률이 더 높은지 반응이 잘 나오는 나만의 공식을 만들어 판매 계정이더라도 반응률이 좋은 콘텐츠를 적절히 섞어가며 피드를 꾸며 가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제 성장 중이라 눈에 띄게 반응률이 좋은 피드를 찾기는 아직 어렵지만 최근 제 계정에서 반응률이 좋았던 피드를 보자면

덴마크 에디션 티 페어링 클래스에 다녀왔던 피드랑 속초 아이 속초 대관람차 탔던 사진의 반응이 좋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반응이 좋았던 이유를 찾아보자면 티 페어링 클래스 피드는 깔끔한 사진과 플레이팅이 좋고 오 키친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속초 아이피드는 속초 대관람차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었고 사진의 풍경도 예뻤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게 최근 티스토리에서도 속초 아이에 대한 포스팅의 조회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들을 종합해 보면 정보성, 또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글이나 사진들이 SNS상에서 반응률이 높다는 걸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바이럴 마케팅을 한다고 했을 때 무작정 판매 물품 사진만 올리면서 이거 사주세요가 아니라 일상 피드와 함께 정보성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피드를 적절히 섞어가며 반응률이 높은 피드를 함께 올리면서 계정을 운영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션 1

 

구분 해시태그 - #건강식단그램 해시태그 - 요리 해시태그- 저당질식단
콘텐츠 (캡처)
눈에 띈 이유 편안하게 포근한 사진이라서 깔끔하게 어떤 요리인지 궁금증이 생겨서 저당질식단인데 가벼운 음식이 아니라 피드에 꽉찬 케익이였다.
내 계정 적용점 햇살이나 조명을 이용 포근한 느낌의 사진을 찍어야 겠다. 어떤 사진인지 궁금증을 유발하는 사진을 찍어 봐야 겠다. 디저트 좋아하는 사람으로 저당질식단의 맛있는 디저트 만들어 피드에 올려야 겠다.

 

미션 2 :

내 콘텐츠는 사람들이 팔로우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봤는데... 팔로워가 늘고는 있지만 매력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좀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션 3 : 비 오는 휴일 날 분갈이 하는 일상 피드를 올려 보았습니다.

                                      

 

 

 

 

미션 4 : 분갈이 한 화분 스토리와 공구 예정 상품인 케어 에버 슬림 스토리를 올려 보았습니다.

 

 

6일 차 인플루언서 성장일기는 해시태그를 검색해 보면서 인기 게시물에 올라와 있는 게시물 중에서 눈길을 끄는 콘텐츠를 저장해 보면서 내 계정에 적용해 보고 유용함을 자극하는 콘텐츠... 내가 누구인지를 드러내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나의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풀어낼 때 공감대 형성이 높아지니 내가 누구인지를 알리는 작업도 꾸준히 해야 할 것 같아요.

 

 

 

오늘도 조금씩 성장해 가고 있는 것 같나요? ^^ 

성장해 가고 있는 #달콩 키친이 궁금하다면 아래 계정으로 놀러 오시겠습니까? ლ(╹◡╹ლ)

https://www.instagram.com/dalkongs_kitchen/

 

 

6일차 공부도 완료~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