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알배추 찜 만들기

쉽고 간편해서 손님 초대상 메뉴로도 좋은 알배추 찜 만들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쉽고 간편하지만 특별한 알배추 찜 만들기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쉽고 간편하지만 특별한 알배추 찜 만들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자료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알배추 찜 만들기

 

재료

알배추 1/2, 얇은 고기 아무거나 (대패삼겹살, 차돌박이, 앞다리살) 300g

 

양념장

파프리카 빨강, 노랑 취향껏, 청양고추 한 개

진간장 6스푼, 식초 2스푼, 유자청 1스푼(생략 가능), 물 2스푼, 꿀 1스푼 (달기 정도는 유자나 꿀로 조절해 주세요), 마늘 한 스푼, 통깨 적당량

 

고기 밑간 : 소주 2스푼(청주나 화이트 와인을 넣으셔도 됩니다), 후추, 소금 약간 (저는 허브맛 솔트를 사용했습니다.)

 

 

 

 

 

 

알배추 찜 만드는 방법

 

 

 

 

얇은 고기를 사용해야 빨리 쪄지고 배추에 싸서 먹기에도 편하니 얇은 고기 아무거나 준비해 주세요~

저는 얇게 썰어진 앞다리살을 알배추 찜에 넣었습니다.

앞다리살을 키친타월을 이용해 핏물을 빼주고 소주 2큰술 허브맛 솔트 적당량 둘러서 밑간을 10분 정도 해 줍니다.

 

배추 한 통을 1/4 조각을 내어 두 도막만 식초물에 살짝 담갔다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어 준비해 줍니다. ( 배추 모양 그대로 사용할 거라 배추의 꽁지는 자르지 않습니다.)

 

배추의 겉잎은 떼어서 솥 안에 넣어 줍니다.

 

배추 사이사이 밑간을 한 고기를 켜켜이 배추 모양대로 넣어 줍니다.

 

 

 

배추의 초록색 겉잎을 뚝배기 안에 깔아주고 고기 넣은 배추를 잘 넣어 줍니다.

소주 2스푼 그리고 물을 아주 살짝만 넣어서 찜기 필요 없이 중 약불에 서서히 익혀 줍니다. 

센 불에 익히면 바닥이 탈 수 있으니 중 약 약불에 20~30분 정도 배추가 살짝 숨이 죽을 때까지 익혀 줍니다.

 

 

알배추 찜을 중 약 약불에 올려놓고 양념장을 준비해 줍니다.

파프리카와 청양고추는 잘게 다지고, 다진 마늘, 식초, 통깨, 진간장, 유자청, 꿀, 물을 넣어 준비해 줍니다.

 

 

잘 쪄진 알배추 찜을 그릇에 옮겨 담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알배추 찜 위로 부어 줍니다. 

드시기 전 가위로 알배추 잘라서 드셔도 되고 알배추 꽁지만 잘라낸 후 배춧잎 돌돌 말아 드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양념장 살짝 남겨서 돌돌만 배추찜 양념장에 찍어먹어도 더 맛있습니다.

 

 

만들기 그리 어렵지도 않은데 모양은 근사해서 손님 초대상 메뉴로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기 빼고 배추만 삶아서 양념장 뿌려 다이어트 식으로도 많이 드시던데 저는 다이어트 중이지만... ㅋ~ 단백질도 먹어줘야 하니... 고기는 꼭 넣어서 먹을 래요~ ^^

 

돌돌 말아먹는 재미도 있고 고기랑 배추랑 같이 먹을 수도 있으니 건강식으로 최고입니다~

 

 

 

 

총정리

  1. 얇은 고기를 준비해 밑간을 해 주고
  2. 배추를 씻어 준비하고
  3. 배추 사이사이 고기를 넣어주고
  4. 냄비에 물 조금 넣고 배춧잎 바닥에 깔고 고기 넣은 배추 올려서 중 약 약불에 타지 않게 쪄 줍니다.
  5. 양념장 만들어 두고
  6. 배추 20~30분 후 배추 숨이 죽으면 접시에 담아 양념장을 뿌리면 알배추 찜 완성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알배추 찜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식으로도 좋고 손님 초대상으로도 좋은 메뉴였는데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